파일로팩스 Filofax Holborn pocket planner 구매 와 후기를 작성하려고 한다.
Filofax Holborn pocket planner 를 지갑 대용으로 사용하기
Filofax Holborn pocket planner. 파일로팩스 홀본 포켓 사이즈 플래너. 사실 퍼스널 사이즈 홀본을 미리 갖고 있었고 꽤나 잘 사용했었다. 플래너 안의 수납력이 너무 좋아서 지갑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겠다 싶어서 구매했다. 플래너가 많이 있어서 살까 말까 고민을 좀 하긴 했는데 마침 WHSmith 에서 30% 할인에 £30 이상 구매하면 £5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해서 바로 구매 버튼을 눌러버렸다.

사실 파일로팩스 제품은 많은데 각각 제품의 매력이 달라 계속 사게 되는 것 같다. 가장 사랑하고 잘 썼던 모델은 malden (몰든) 이란 제품이었는데 몰든과 비교했을 때 홀본 플래너의 가죽이 조금 더 단단하고 스크래치가 덜한 것 같다. 가죽이 단단하니 필기 할 때 더 편하게 사용 할 수 있었다. 그리고 포켓사이즈 몰든은 링 사이즈가 19mm 인데 홀본은 15mm 여서 휴대성이 더 좋았다.
위에서 말했듯이 홀본은 어마어마하게 많은 포켓들을 안에 지니고 있다. 앞에 카드 집어넣는 곳과 사이드로 영수증등을 넣을 수 있는 포켓이 두개씩 앞뒤로 있다. 뒤에는 동전도 넣을 수 있는 지퍼까지.. 그리고 지퍼를 넣을 수 있는 공간까지 있어 카드슬롯까지 생각했을 때 포켓이 몰든보다 훨씬 많다.
다른 플래너들과의 사이즈 비교


퍼스널 사이즈는 휴대하고 다니기에 너무 커서 보통 포켓 사이즈를 매일 가디고 다니는 용도로 쓰고 퍼스널 사이즈를 사무실용으로 사무실 책상에 항상 있는 플래너로 사용 했었다.


현재 영국에서 가지고 있는 포켓 사이즈 플래너들, 스마이슨, 파일로 팩스, 안야 힌드마치. 스마이슨이 제일 두껍고 부피가 크고 안야힌드마치가 가작 작고 휴대하기 좋았다.

안야힌드마치의 포켓 링 플래너는 링이 떨어질 때까지 정말 잘 쓴 제품이다. 링 사이즈도 작고 부피도 크지 않아서 간단하게 카드 하나만 넣고 거의 매일 데리고 다녔던 녀석이다. 이 제품은 내가 제일 처음으로 ebay 이베이에서 bid 해보고 bid 에서 이겨서 구매한 제품이기도하고 또한 나의 제일 처음 가진 안야힌드마치의 제품이다. 이 제품을 쓰면서 안야 힌드마치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사랑하게 되었다고 말할 수도 있다. 요새는 안야 힌드마치의 링 플래너를 찾아보긴 힘들지만 또 다시 링 플래너 를 만들었으면 좋겠다.
플래너 하나로 모든것을 만족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모든것을 충족해주는 적합한 단 하나의 플래너를 찾는 것은 항상 어렵다. 파일로팩스 Filofax Holborn pocket planner 포켓 사이즈는 오래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