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 속지 PDF 무료 공유
연말마다 다이어리를 정리하면서 속지를 집에서 프린트해서 손수 잘라 사용한다. 나는 속지를 만들어 PDF 형식으로 판매한 지 꽤 되었다. Etsy에서 디지털 파일을 팔기 시작한 건 2015년부터였는데, 영국에서 지낼 때 우연히 Etsy를 알게 되고 디지털 파일을 판매할 수 있다는 걸 알고 시작했었다.
그때 당시만 해도 Etsy 디지털 파일 마켓이 그렇게 크지는 않았는데, 지금은 과포화 상태이긴 하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한국에서는 조금 생소했었는데, 이제는 사람들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수요도 많은 것 같다.
영국에서 사용했던 Etsy 계정은 영국 계정이라 캐나다에서는 계속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아 영국 계정을 중지시켜 놓고, 캐나다 계정을 새로 만들어 사용 중이다. Etsy 디지털 파일 판매를 업으로 삼은 것은 아니고, 내가 쓸 속지를 만들 때마다 제품을 올리다 보니 사이즈마다 올라가 있는 제품 수에 차이가 난다(내가 쓰는 포켓 사이즈 제품이 월등히 많다는 건 안 비밀 ㅎㅎ).
디지털 파일 판매를 주업으로 하는 셀러들이나 디지털 파일 판매량이 많은 셀러들은 일찍이 무료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서 어떤 식의 파일을 받게 되는지를 미리 구매자에게 알려주는 경우가 많은데, 나는 그렇지 않아서 아직 무료 파일을 배포한 적은 없지만 늘 생각해 왔었다.
2025년을 시작하는 김에 무료 다운로드 파일들을 만들었다.
다이어리 속지 PDF 무료 공유 사이즈
M5 (67 x 105mm)
Pocket (81 x 120mm)
A6 (105 x 148mm)
Personal (95 x 171mm)

현재는 총 4가지 사이즈 무료 속지를 만들었고 처음 만들어본 속지는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